자주하는 질문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에 회원가입 시 본인(휴대폰/ 나이스아이핀 인증) 또는 14세미만 자녀 가입 (아이 인증/ 법정대리인 인증)이 불가한 경우에 관하여 안내합니다.

** 회원 가입 불가 **

1. 14세 이상 본인 가입 불가인 경우

  1) 본인 명의 핸드폰이 없거나  타인 명의 핸드폰 소유자

  2) 나이스아이핀 발급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 필수)을 할 수 없는 경우 

2. 14세 미만 어린이 회원 가입 불가인 경우

     - 1단계 아이인증/ 2단계 법정대리인 인증해야 함

  1) 14세 미만 어린이 명의의 핸드폰이 없어서

    * 나이스 아이핀 발급 시 법정대리인이 부모가 아닌경우

      ( 조부모가 법정대리인으로 되어 있어도 안됨- 나이스아이핀 정책임.)

    * 법정대리인이 등본상 세대주로 되어 있지 않는경우, (부, 모가 필히 1명은 세대주여야 함)

 2) 14세미만 어린이 명의 핸드폰이 있는경우 

    * 아이는 인증 가능 / 법정대리인 (부,모) 의 핸드폰 명의가 타인 명의일 경우 인증불가

    * 아이는 인증 가능 / 법정대리인 나이스 아이핀 발급 불가 시 인증불가

결론적으로~~~~

통합예약시스템은 온라인 시스템으로 온라인 상 인증이 안 되면 회원가입 및 사용불가합니다.

인증자체를 통합예약시스템에서 하지 않고 통신사나 나이스아이핀의 인증 방식의 정책을 따르기 때문에 통합예약시스템 오류라는 말 자체 금지!! 특히 민원인에게 시스템 담당자에게 문의하라는 말보다는 기관 담당자 분들은 회원가입이 되지 않는 사용자들을 전화, 방문 등의 다양한 오프라인 접수방법으로 신청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나이스아이핀 안내-

본인 명의의 본인확인 수단이 없는 경우, NICE평가정보 고객센터에 방문해주세요.
고객센터 업무 안내는 http://www.niceipin.co.kr/useIpinVisit.ni 를 참고해주세요. 
 고객센터 TEL: 1600-1522

회원가입은 로고를 기준으로 우측 상단 옆에 '회원가입'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14세 미만 어린이를 선택 후 이용약관에 동의, 가입하기를 누릅니다.

 

* 회원가입하는 방법

1. 아이 명의 휴대폰이 있는 경우

 아이 명의 휴대폰 인증 / 인증완료 후 법정대리인 휴대폰 인증확인 후 다음 단계 클릭

- 개인 정보입력 완료

 

2. 아이 명의 휴대폰이 없는 경우

나이스아이핀 앱에서 가입하기(작은글씨) 클릭 ,법정대리인 휴대폰 인증 후 아이계정의 아이핀 가입 - 아이디와 패스워드 등록 후 아이핀 발급완료.

통합예약시스템 14세 미만 회원가입 클릭 후 아이핀인증- 로그인으로 인증하기 ( 아이핀 아이디와 패스워드)

법정대리인 휴대폰 인증 후 인증 완료 - 다음단계 클릭- 개인정보 입력 완료

 

아동프로그램 중 나이 제한이 있는 강좌의 경우는 부모님 계정으로 신청이 불가합니다.

반드시 아이계정으로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아동 프로그램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1. 사전에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 아동프로그램 일 경우 아이계정으로 회원가입 필수!) 

 

2. 예약시작 전 사이트를 방문하여 상세정보 및 예약날짜 등 안내문구를 숙지하세요.

 

3. 모바일로 접수하려면 모바일앱(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다운로드) 으로 접속하시거나, PC로 접수하려면 브라우저를 크롬이나 네이버웨일로 사용하시는 것이 편리 합니다.

 

4. 예약 시작 시간에 신청하기 버튼이 활성화 되므로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시작 전 접수페이지로 들어가서 신청하기 버튼이 활성화 되기전에 기다리시면 접수를 하실 수 없습니다. 이미 들어갔다면 새로고침을 필수로 하셔야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면 클릭하고 접수하셔야 합니다.

 

5. 접속자가 많아서 접속 속도가 늦다고 전화문의를 하기보다는 페이지가 열리기를 기다리면서 접속을 시도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6. 왜 나만 접속이 안되냐고? 그래서 접수를 못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각 집집마다, PC나 모바일 환경마다 접속 속도가 다르고 조작 능력이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안된다는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 동안 접수에 성공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선착순 마감이 되기 때문입니다.

 

7. 원하시는 인기강좌 예약에 성공하셔서 즐거운 강좌 교육을 듣고 생활에 즐거움이 많기를 기원합니다!

이미 가입된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이름이나 휴대폰 번호, 비밀번호 변경, 주소 등은 본인인증을 통해서 변경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비밀번호 설정 중 

비밀번호는 영문, 숫자, 특수문자 하나는 꼭 기입하세요.

예) abcd1234!

허용된 특수문자는 느낌표(!), 골뱅이(@), 달러($), 앤드(&), 별표(*), 눈웃음(^) 입니다.

이 외의 특수문자는 설정이 불가합니다.

 

 

 

마이페이지 > 나의예약현황> 리스트에서 취소하기를 원하시는 프로그램명 클릭 후

상세 페이지 하단에 환불신청 버튼 클릭하면 됩니다.

 

 간혹 결제 취소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용일이 지났거나 신청취소 가능일이 지나서 입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필요한 경우 해당 프로그램 기관에 취소 가능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결제버튼은 어디 있나요?]

결제 버튼은 신청 완료 후 승인완료나 자동으로 승인완료가 된 화면에서 하단에

결제하기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스크롤 하시면 버튼 확인하실 수 있으니

내용 꼭 확인해 보시고 결제버튼 눌러 완료 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활동지역 설정은 

나의 활동지역을 회원정보에 반영하여 

예약자가 좀 더 편하게 동네에서 진행되고 있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시스템 입니다.

 

[설정방법]

나의 예약내역 > 회원정보 변경 내 하단에서 활동지역 부분을 화성시 내 읍면동 단위로 선택 해 주시면 됩니다.

 

[모바일에서 활동지역  설정하기]

모바일 첫 메인 화면에 지도 영역에 '활동지역 설정하기' 버튼을 터치하고 

비밀번호 인증 후 회원정보 변경을 통해 활동지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가입하기]

1. 우측 상단 로그인버튼을 통해 로그인을 완료 합니다.

2. 로그인 버튼 위치 옆에서 시설간편가입 메뉴를 확인합니다.

3. 원하는 시설을 확인하고 '간편가입' 버튼을 터치해 가입을 완료합니다..

 

[모바일에서 가입하기]

1.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 합니다.

2. 로그인 후 다시 메뉴 버튼을 눌러 노출된 메뉴에서 '시설간편가입' 메뉴를 터치합니다.

3. 원하는 시설을 확인하고 '간편가입' 버튼을 터치해 가입을 완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