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가입하지 않은 아이디이거나, 잘못된 비밀번호입니다."라는 문구가 노출되며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아이디·비밀번호가 맞지 않거나, 잘못 입력한 경우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점검하세요.

1. 정확한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했는지 확인

아이디는 영문 대문자 입력이 불가하니, 아이디는 영문 소문자로만 입력하세요.

​또한, 도메인은 제외하신 뒤 아이디만을 입력해 주세요.

​키보드의 Caps Lock이 눌려 있으면 영문이 대문자로 입력됩니다.

​아이디·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거나 입력한 정보로 계속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정확한 아이디·비밀번호 확인 후 로그인 시도하세요.

아이디 찾기 바로가기

비밀번호 찾기 바로가기

아이핀(i-PIN)이란 주민등록번호 대신 인터넷상에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버 신원 확인 번호입니다.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안이 시행됨에 따라 2014년 8월 7일부터 법령에 근거하지 않는 주민등록번호 수집이 전면 금지됐습니다.

​이에 따라 인터넷상에서의 본인 확인 수단으로 아이핀이 도입됐습니다.

아이핀은 주민등록번호의 과도한 이용을 막고, 사이트마다 일일이 실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는 불편함을 덜어줍니다.

​아이핀은 아이핀 인증기관에서 본인 확인 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핀 발급 시 인증 수단

본인 명의 휴대전화, 범용 공인인증서

아이핀 인증 기관

NICE 평가 정보 바로가기

※ 국내 거주 외국인, 재외국민은 범용 공인인증서 및 본인 명의 휴대전화로 온라인(민간 기관)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통합예약시스템을 1년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 휴면 상태로 전환됩니다.

​휴면 상태로 전환되면 해당 아이디와 관련된 개인정보는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다시 통합예약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휴면 해제 방법

1. 휴면 해제를 원하는 아이디로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2. 인증수단으로 본인확인 후 휴면 해제를 완료합니다.

3. 휴면 해제 시 비밀번호를 모르실 경우 먼저 비밀번호 찾기 후 다시 인증 수단을 이용하여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휴대전화로 회원가입 인증 시 문자 인증번호가 수신 되지 않는 경우 

 

1. 메시지 스팸 차단 설정 확인

​휴대전화에서 스팸 차단 설정을 확인하시고, 인증 문자 수신을 다시 시도해보세요.

​또한, 1588 번호로 온 문자가 차단되었는지도 확인해주세요.

- 안드로이드: 메시지 > 우측 상단 더보기 > 설정 > 스팸 및 차단 번호 관리 > 수신 차단/차단 문구/차단 메시지 > 차단 여부 확인

- iOS: 설정 > 메시지 > 차단된 연락처 > 차단 여부 확인

 

2. 통신사 차단 설정 확인

​  1) 통신사 본인 확인 서비스 (PASS 등)를 이용 중인지 확인

​     통신사 정책에 따라 인증번호가 문자가 아닌 앱으로 발송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PASS 앱과 같은 통신사 본인 확인 서비스로 인증이 필요합니다.

​  2) 통신사 기본 서비스로 1588 번호 차단 여부 확인

​    휴대전화에 스팸 차단을 설정하지 않아도 통신사에서 1588 번호를 자동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통신사에 문의하여 인증번호 문자가 올바르게 수신되는지 확인해주세요.

​※ 통신사 고객센터

- SK 텔레콤: 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

- KT: 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00

- LG U+: 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 또는 1544-0010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에 회원가입 시 본인(휴대폰/ 나이스아이핀 인증) 또는 14세미만 자녀 가입 (아이 인증/ 법정대리인 인증)이 불가한 경우에 관하여 안내합니다.

** 회원 가입 불가 **

1. 14세 이상 본인 가입 불가인 경우

  1) 본인 명의 핸드폰이 없거나  타인 명의 핸드폰 소유자

  2) 나이스아이핀 발급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 필수)을 할 수 없는 경우 

2. 14세 미만 어린이 회원 가입 불가인 경우

     - 1단계 아이인증/ 2단계 법정대리인 인증해야 함

  1) 14세 미만 어린이 명의의 핸드폰이 없어서

    * 나이스 아이핀 발급 시 법정대리인이 부모가 아닌경우

      ( 조부모가 법정대리인으로 되어 있어도 안됨- 나이스아이핀 정책임.)

  

 2) 14세미만 어린이 명의 핸드폰이 있는경우 

    * 아이는 인증 가능 / 법정대리인 (부,모) 의 핸드폰 명의가 타인 명의일 경우 인증불가

    * 아이는 인증 가능 / 법정대리인 나이스 아이핀 발급 불가 시 인증불가

 

-나이스아이핀 안내-

본인 명의의 본인확인 수단이 없는 경우, NICE평가정보 고객센터에 방문해주세요.
고객센터 업무 안내는 http://www.niceipin.co.kr/useIpinVisit.ni 를 참고해주세요. 
 고객센터 TEL: 1600-1522

회원가입은 로고를 기준으로 우측 상단 옆에 '회원가입'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14세 미만 어린이를 선택 후 이용약관에 동의, 가입하기를 누릅니다.

 

* 회원가입하는 방법

1. 아이 명의 휴대폰이 있는 경우=> 아이와 법정대리인의 휴대폰(또는 i-pin) 본인인증

● (절차) 아이 명의 휴대폰 인증 / 인증완료 후 법정대리인 휴대폰 인증확인 후 다음 단계 클릭 > 개인 정보입력 완료

 

2. 아이 명의 휴대폰이 없는 경우=> 아이의 i-pin 인증 후 부모님 본인 인증

● (절차) 만14세 미만 회원가입 클릭> 아인핀(I-PIN) 인증하기 클릭

※ 아이핀이 없으면, 하단의 '나이스 I-PIN 바로가기' 클릭 >아이명의의 I-PIN아이디로 발급하여 다시 회원가입 창으로 돌아오기 > 아이의 I-PIN인증 후 법정대리인 휴대폰 인증 > 다음단계 클릭 > 개인정보 입력 완료(회원가입 완료)

 

아동프로그램 중 나이 제한이 있는 강좌의 경우는 부모님 계정으로 신청이 불가합니다.

반드시 아이계정으로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아동 프로그램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1. 사전에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 아동프로그램 일 경우 아이계정으로 회원가입 필수!) 

 

2. 예약시작 전 사이트를 방문하여 상세정보 및 예약날짜 등 안내문구를 숙지하세요.

 

3. 모바일로 접수하려면 모바일앱(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다운로드) 으로 접속하시거나, PC로 접수하려면 브라우저를 크롬이나 네이버웨일로 사용하시는 것이 편리 합니다.

 

4. 예약 시작 시간에 신청하기 버튼이 활성화 되므로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시작 전 접수페이지로 들어가서 신청하기 버튼이 활성화 되기전에 기다리시면 접수를 하실 수 없습니다. 이미 들어갔다면 새로고침을 필수로 하셔야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면 클릭하고 접수하셔야 합니다.

 

5. 접속자가 많아서 접속 속도가 늦다고 전화문의를 하기보다는 페이지가 열리기를 기다리면서 접속을 시도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6. 선착순 접수 방식의 강좌는 사용자마다 사용하는 PC나 모바일 환경마다 접속 속도가 다르고, 조작 능력의 차이에 따라 접수 성공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미 가입된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이름이나 휴대폰 번호, 비밀번호 변경, 주소 등은 본인인증을 통해서 변경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비밀번호 설정 중 

비밀번호는 영문, 숫자, 특수문자 하나는 꼭 기입하세요.

예) abcd1234!

허용된 특수문자는 느낌표(!), 골뱅이(@), 달러($), 앤드(&), 별표(*), 눈웃음(^) 입니다.

이 외의 특수문자는 설정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