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가입하지 않은 아이디이거나, 잘못된 비밀번호입니다."라는 문구가 노출되며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아이디·비밀번호가 맞지 않거나, 잘못 입력한 경우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점검하세요.

1. 정확한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했는지 확인

아이디는 영문 대문자 입력이 불가하니, 아이디는 영문 소문자로만 입력하세요.

​또한, 도메인은 제외하신 뒤 아이디만을 입력해 주세요.

​키보드의 Caps Lock이 눌려 있으면 영문이 대문자로 입력됩니다.

​아이디·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거나 입력한 정보로 계속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정확한 아이디·비밀번호 확인 후 로그인 시도하세요.

아이디 찾기 바로가기

비밀번호 찾기 바로가기

아이핀(i-PIN)이란 주민등록번호 대신 인터넷상에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버 신원 확인 번호입니다.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안이 시행됨에 따라 2014년 8월 7일부터 법령에 근거하지 않는 주민등록번호 수집이 전면 금지됐습니다.

​이에 따라 인터넷상에서의 본인 확인 수단으로 아이핀이 도입됐습니다.

아이핀은 주민등록번호의 과도한 이용을 막고, 사이트마다 일일이 실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는 불편함을 덜어줍니다.

​아이핀은 아이핀 인증기관에서 본인 확인 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핀 발급 시 인증 수단

본인 명의 휴대전화, 범용 공인인증서

아이핀 인증 기관

NICE 평가 정보 바로가기

※ 국내 거주 외국인, 재외국민은 범용 공인인증서 및 본인 명의 휴대전화로 온라인(민간 기관)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통합예약시스템을 1년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 휴면 상태로 전환됩니다.

​휴면 상태로 전환되면 해당 아이디와 관련된 개인정보는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다시 통합예약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휴면 해제 방법

1. 휴면 해제를 원하는 아이디로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2. 인증수단으로 본인확인 후 휴면 해제를 완료합니다.

3. 휴면 해제 시 비밀번호를 모르실 경우 먼저 비밀번호 찾기 후 다시 인증 수단을 이용하여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휴대전화로 회원가입 인증 시 문자 인증번호가 수신 되지 않는 경우 

 

1. 메시지 스팸 차단 설정 확인

​휴대전화에서 스팸 차단 설정을 확인하시고, 인증 문자 수신을 다시 시도해보세요.

​또한, 1588 번호로 온 문자가 차단되었는지도 확인해주세요.

- 안드로이드: 메시지 > 우측 상단 더보기 > 설정 > 스팸 및 차단 번호 관리 > 수신 차단/차단 문구/차단 메시지 > 차단 여부 확인

- iOS: 설정 > 메시지 > 차단된 연락처 > 차단 여부 확인

 

2. 통신사 차단 설정 확인

​  1) 통신사 본인 확인 서비스 (PASS 등)를 이용 중인지 확인

​     통신사 정책에 따라 인증번호가 문자가 아닌 앱으로 발송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PASS 앱과 같은 통신사 본인 확인 서비스로 인증이 필요합니다.

​  2) 통신사 기본 서비스로 1588 번호 차단 여부 확인

​    휴대전화에 스팸 차단을 설정하지 않아도 통신사에서 1588 번호를 자동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통신사에 문의하여 인증번호 문자가 올바르게 수신되는지 확인해주세요.

​※ 통신사 고객센터

- SK 텔레콤: 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

- KT: 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00

- LG U+: 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 또는 1544-0010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에 회원가입 시 본인(휴대폰/ 나이스아이핀 인증) 또는 14세미만 자녀 가입 (아이 인증/ 법정대리인 인증)이 불가한 경우에 관하여 안내합니다.

** 회원 가입 불가 **

1. 14세 이상 본인 가입 불가인 경우

  1) 본인 명의 핸드폰이 없거나  타인 명의 핸드폰 소유자

  2) 나이스아이핀 발급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 필수)을 할 수 없는 경우 

2. 14세 미만 어린이 회원 가입 불가인 경우

     - 1단계 아이인증/ 2단계 법정대리인 인증해야 함

  1) 14세 미만 어린이 명의의 핸드폰이 없어서

    * 나이스 아이핀 발급 시 법정대리인이 부모가 아닌경우

      ( 조부모가 법정대리인으로 되어 있어도 안됨- 나이스아이핀 정책임.)

    * 법정대리인이 등본상 세대주로 되어 있지 않는경우, (부, 모가 필히 1명은 세대주여야 함)

 2) 14세미만 어린이 명의 핸드폰이 있는경우 

    * 아이는 인증 가능 / 법정대리인 (부,모) 의 핸드폰 명의가 타인 명의일 경우 인증불가

    * 아이는 인증 가능 / 법정대리인 나이스 아이핀 발급 불가 시 인증불가

결론적으로~~~~

통합예약시스템은 온라인 시스템으로 온라인 상 인증이 안 되면 회원가입 및 사용불가합니다.

인증자체를 통합예약시스템에서 하지 않고 통신사나 나이스아이핀의 인증 방식의 정책을 따르기 때문에 통합예약시스템 오류라는 말 자체 금지!! 특히 민원인에게 시스템 담당자에게 문의하라는 말보다는 기관 담당자 분들은 회원가입이 되지 않는 사용자들을 전화, 방문 등의 다양한 오프라인 접수방법으로 신청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나이스아이핀 안내-

본인 명의의 본인확인 수단이 없는 경우, NICE평가정보 고객센터에 방문해주세요.
고객센터 업무 안내는 http://www.niceipin.co.kr/useIpinVisit.ni 를 참고해주세요. 
 고객센터 TEL: 1600-1522

회원가입은 로고를 기준으로 우측 상단 옆에 '회원가입'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14세 미만 어린이를 선택 후 이용약관에 동의, 가입하기를 누릅니다.

 

* 회원가입하는 방법

1. 아이 명의 휴대폰이 있는 경우

 아이 명의 휴대폰 인증 / 인증완료 후 법정대리인 휴대폰 인증확인 후 다음 단계 클릭

- 개인 정보입력 완료

 

2. 아이 명의 휴대폰이 없는 경우

나이스아이핀 앱에서 가입하기(작은글씨) 클릭 ,법정대리인 휴대폰 인증 후 아이계정의 아이핀 가입 - 아이디와 패스워드 등록 후 아이핀 발급완료.

통합예약시스템 14세 미만 회원가입 클릭 후 아이핀인증- 로그인으로 인증하기 ( 아이핀 아이디와 패스워드)

법정대리인 휴대폰 인증 후 인증 완료 - 다음단계 클릭- 개인정보 입력 완료

 

아동프로그램 중 나이 제한이 있는 강좌의 경우는 부모님 계정으로 신청이 불가합니다.

반드시 아이계정으로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아동 프로그램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1. 사전에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 아동프로그램 일 경우 아이계정으로 회원가입 필수!) 

 

2. 예약시작 전 사이트를 방문하여 상세정보 및 예약날짜 등 안내문구를 숙지하세요.

 

3. 모바일로 접수하려면 모바일앱(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다운로드) 으로 접속하시거나, PC로 접수하려면 브라우저를 크롬이나 네이버웨일로 사용하시는 것이 편리 합니다.

 

4. 예약 시작 시간에 신청하기 버튼이 활성화 되므로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시작 전 접수페이지로 들어가서 신청하기 버튼이 활성화 되기전에 기다리시면 접수를 하실 수 없습니다. 이미 들어갔다면 새로고침을 필수로 하셔야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면 클릭하고 접수하셔야 합니다.

 

5. 접속자가 많아서 접속 속도가 늦다고 전화문의를 하기보다는 페이지가 열리기를 기다리면서 접속을 시도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6. 왜 나만 접속이 안되냐고? 그래서 접수를 못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각 집집마다, PC나 모바일 환경마다 접속 속도가 다르고 조작 능력이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안된다는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 동안 접수에 성공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선착순 마감이 되기 때문입니다.

 

7. 원하시는 인기강좌 예약에 성공하셔서 즐거운 강좌 교육을 듣고 생활에 즐거움이 많기를 기원합니다!

이미 가입된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이름이나 휴대폰 번호, 비밀번호 변경, 주소 등은 본인인증을 통해서 변경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비밀번호 설정 중 

비밀번호는 영문, 숫자, 특수문자 하나는 꼭 기입하세요.

예) abcd1234!

허용된 특수문자는 느낌표(!), 골뱅이(@), 달러($), 앤드(&), 별표(*), 눈웃음(^) 입니다.

이 외의 특수문자는 설정이 불가합니다.